로맨스의 역사 1. 할리퀸 소설에 대해 알려주마(할리퀸 소설 정의,장르)

by 삼월토끼 posted Jul 03, 200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할리퀸의 정의



할리퀸 리미티트 엔터프라이즈사에서 출간하는 카테고리 로맨스 브랜드. 카테고리(시리즈) 로맨스란 각각의 출판 라인에 따라 카테고리 별로 구분 돼 출간되는 로맨스 소설 형태를 말한다. 각 라인은 라인마다 단어 수, 주제, 성적 수위,장르 등의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예를 들면 할리퀸 로맨스는 순결한 처녀, 아랍 족장 등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전형적인 신데렐라 스토리 라인이며 할리퀸 템테이션은 현대 대도시를 배경으로 강도 높은 성적 묘사가 특징이다. 시리즈 로맨스로 불리우며 이는 각 라인마다 고유의 시리즈 번호를 부여 받기 때문이다. 카테고리 로맨스는 매달 각 라인별로 일정 수의 로맨스 소설을 소량 출간 한 뒤 재 출간하지 않는다.


할리퀸의 역사



회사명인 할리퀸이 곧 로맨스 소설을 상징할 정도로 하나의 로맨스 소설 대명사가 된 할리퀸 로맨스의 시작은 매우 초라했다. 할리퀸은 1949년 캐나다인 리차드와 메리 보니캐슬이 캐나다의 매니토바주 위니펙에 설립한 재출간 전문 출판사로 미국과 영국의 대형 출판사의 절판 도서의 재출간 권리를 사 캐나다에서 출간하는 것이 주목적이었다.

초기에는 “할리퀸 북” 이라는 브랜드로 요리책부터 펄프 픽션, 웨스턴, 로맨스등 장르 구분없이 출간했는데 1949년 5월에 출간 된 최초의 “할리퀸 북”은 낸시 브러프(Nancy Bruff)의 《매너티,The Manatee》로 신앙심보다는 자신의 배를 더 사랑하는 남자와 그를 죽음에 이르게 하는 퀘이커 교도 아내에 관한 어드벤처 소설이다.

로맨스 장르는 할리퀸 북의 미미한 일부였다가 1953년 미국의 로맨스 작가 루시 아그네스 행콕(Lucy Agnes Hancock)의 소설을 시작으로 메디컬(Medical or Doctor-Nurse Romance)로맨스물이 출판되기 시작한다.

메리 보니캐슬은 영국의 밀스 앤 분의 로맨스 소설의 높은 인기에 주목해 1957년에 밀스 앤 분의 닥터-너스 로맨스(Doctor-Nurse Romance)에 대한 출판 권리를 획득한다. 로맨스 소설에 대한 인기가 점점 높아지자 1964년부터는 본격적으로 로맨스 소설 출간에만 전념한다. 1971년에는 드디어 밀스 앤 분사를 합병하여 영국에 할리퀸 밀스 앤 분 리티티드 설립(Harlequin Mills & Boon Limited)한다.

할리퀸은 프록터 앤 갬블(미국의 대표적인 비누·세제, 기타 가정용품 제조업체) 출신의 마케팅 전문가 레리 헤이즈를 영입 해 임프린트(imprint)라는 개념을 도입 하는데 할리퀸이라는 대표 브랜드 아래 할리퀸 로맨스, 할리퀸 프레젠트로 섹션을 나눠 섹션별로 성적인 수위,로맨스 내용등의 차별화를 꾀하는 것이었다.

헤이즈는 로맨스 소설의 대다수의 독자층이 여성이라는 사실에 주목한 뒤 여성에게 세제를 파는 방법 - 브랜드명을 인식시키고 어디서나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하는  - 으로 소설도 팔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할리퀸 프레젠트 시리즈를 하나의 통일된 디자인으로 발전시켜 나갔다. 또한 여성이 쇼핑을 하는 어느 곳이든 - 잡화점,약국,다양한 형태의 소매점- 책을 비치해 두었다.

헤이즈의 혁신적이고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덕분에 할리퀸은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한다. 1975년 캐다나의 대표적인 미디어 그룹인 토르스타 사가 이런 할리퀸의 성장에 주목해 할리퀸을 인수한다.

1980년대에 들어서 문고판(페이퍼북) 시장에서 로맨스 소설이 거대 독서 시장으로 떠오르자 거대 로맨스 출판사들이 속속 카테고리/로맨스 소설 라인을 새롭게 만들어 출판 시장에 뛰어든다. 밴텀/델(러브스웹,캔들라이트),버클리/조브(세컨드 챈스 엣 러브)등이 카테고리 로맨스가 생겼으나 할리퀸의 가장 최대 경쟁자는 포켓북스를 거느리고 있는 사이먼 앤 슈스터사의 실루엣 로맨스였다.

1981년 창간된 실루엣 로맨스는 영국색인 짙은 할리퀸 로맨스와는 달리 미국 작가들을 기용해 미국색이 강한 로맨스들을 출간하기 시작했다. 당시 반독점법 조항 때문에 숨 죽이고 있던 할리퀸은 실루엣사의 성공에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었지만 1985년 항간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모종의 계약을 통해 실루엣사를 인수 해 문고판(페이퍼북) 로맨스 시장에 절대 강자로 재등극하게 된다.

이후 할리퀸은 실루엣의 브랜드를 그래도 유지해 로맨스 소설을 출간한다. 하지만 1980년대의 가장 큰 변화는 카테고리 로맨스를 뛰어 넘어 본격적인 싱글 타이틀 로맨스가 출간되기 시작한 것이다. 할리퀸이나 실루엣처럼 일정 시리즈의 번호를 부여 받고 출간 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독립적인 출판물로서 출판되는 싱글 타이틀 로맨스는 국내 장편 로맨스 개념으로 카테고리 로맨스처럼 특정 소제나 단어 수 등에 아무런 제한이 없는 새로운 로맨스 소설로 로맨스 소설의 영역을 무한 확장해 현재의 위치를 누릴 수 있는 초석이 되었다.

할리퀸도 1986년 월드와이드 라이브러리(Worldwide Library)로 싱글 타이틀 로맨스 소설 시장에 본격 뛰어 예상 외로 그다지 큰 성공을 거두지 못하고 2년만인 1988년에 종단된다. 할리퀸은 이후 1993년 미라(Mira : 라틴어로 원더풀을 의미,서쪽 별자리중 가장 밝은 별)라는 새로운 브랜드로 싱글 타이틀 로맨스 소설 시장에 재도전해 큰 성공을 거둔다.

1980년대는 로맨스 소설 출판사간의 경쟁 말고도 사회적으로 여성 해방 운동이 대두되면서 비평가들은 할리퀸 같은 저질 로맨스 소설은 시장에서 곧 자취를 감출 것으로 예견했었다. 하지만 할리퀸은 해외로 눈을 돌렸고 1990년대 들어서는 세계에서 가장 큰 로맨스 소설 전문 출판사가 되 매달 60권 이상의 로맨스 소설을 출간하고 23개 언어로 번역되며 1년에 165백만권이 팔린다.

현재는 할리퀸은 영국 런던의 할리퀸 밀스 앤 분 리티티드와 미국 뉴욕의 실루엣, 캐나타 온타리온에 위치한 할리퀸이 합병된 할리퀸 엔터프라이즈 리미티드(Harlequin Enterprises Limited)로 칙릿 전문 브랜드인 레드 잉크 드레스, 판타지 소설 출판사 루나, 우먼스 픽션인 할리퀸 넥스트 등으로 영역을 확대 해 로맨스 전문 출판사에서 모든 여성 문학을 아우르는 출판사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 중 이다.

 

할리퀸 밀스 앤 분의 역사



할리퀸의 역사를 말하면서 영국의 밀스 앤 분의 역사를 빼놓고 말할 수 없다. 할리퀸 출판사가 로맨스 대표 브랜드로 떠오를 수 있었던 것에는 영국의 밀 앤 분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이다. 밀스 앤 분은 1908년 제럴드 밀스와 찰스 분이 공동으로 설립한 소규모 출판사였로 훗날 로맨스 전문 출판사가 될 것을 예언이라도 하 듯 첫 번째 출간 도서는 로맨스 소설이었다. 1930년대 상업 문학의 성장과 오랜 불황기에 지친 사람들의 욕구에 주목한 밀스 앤 분은 로맨스 전문 출판사로 변화 하기 시작한다. 할리퀸 밀 앤 분스의 책들은 초기에 값싼 문고판 제작 판매 됐는데 독특한 갈색 제본 때문에 갈색 책들로 불렸다.

1950년대 영국의 대여 도서관들이 쇠퇴기에 접어들고 독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책을 선호하기 시작하자 밀스 앤 분사는 예약과 소매를 병행하는 판매 전략을 세워 영국 전역의 신문배달업자들을 이용해 예약 독자들에게 매달 도서를 배달 했으며 전통적인 서점이 아니라 약국이나 소매점등에서도 로맨스 소설을 판매했다.

매달 일정한 수의 시리즈 로맨스를 발행 해서 예약 독자와 서점에 보낸 뒤 매달 말일이 되면 팔리지 않은 책을 회수해서 폐기시켰고 약 삼 개월 동안이나 혹은 책이 소진 되기 전 까지만 출판사에서 구입 가능하도록 했다. 이 후 에는 책을 원하는 독자들은 헌 책방에서나 구입 가능 하게 하는 독특한 정책으로 영국 내 로맨스 소설 시장에 75%를 장악했다.할리퀸에 합병 된 이후에도 실루엣 로맨스를 제외한 할리퀸 로맨스는 영국 내에서만은 밀스 앤 분 로맨스로 여전히 출간되고 있을 정도로 독점적인 지위를 인정 받고 있다.

할리퀸 라인 중 밀스 앤 분 라인으로 출간 되는 책들
Harlequin Presents (Mills & Boon Modern Romance)
Harlequin Romance (Mills & Boon Tender Romance)
Harlequin Historical Romance (Mills & Boon Historical Romance)
Historical Medical Romance (Mills & Boon Medical Romance)
Harlequin Temptation (Mills & Boon Modern Xtra-Sensual )

카테고리 로맨스? 시리즈 로맨스?



할리퀸 로맨스 같은 문고판 형태의 로맨스 소설의 장르를 카테고리 혹은 시리즈 로맨스로 분류하는 이유는 글자 그대로 각 카테고리별로 도서의 주제가 세분화 되어 있고 책마다 출간 순서에 따라 고유 번호가 매겨져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에는 카테고리 로맨스라는 용어에 대해 재고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 로맨스 소설만을 전문으로 출간하던 할리퀸이 밀앤분즈,실루엣등의 경쟁 로맨스 소설 출판사를 인수하고 시대에 따라 재편되는 여성 독서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신종 브랜드를 계속해서 만들어 냈기 때문에 초기의 문고판 로맨스 소설에만 부여되던 카테고리의 의미가 지금은 장편 로맨스(싱글 타이틀 로맨스)뿐만 아니라 칙릿,여성용 소설(women’s fiction)에까지 확대 적용되어 있기 때문이다. 문고판 로맨스는 매월마다 각 라인별로 일정한 수가 출간되고 출간 순서에 따라 고유의 시리즈 번호가 부여되고 있음에 착안해 카테고리 로맨스의 대안으로 시리즈 로맨스라는 용어가 떠오르고 있다.


흑인을 위한 로맨스가 따로 있다?



할리퀸 시리즈가 성공한 데는 프록터 앤 갬블 출신의 마케팅 전문가가 세제 브랜드를 판매 했던 방식을 그대로 도서 마케팅에 도입한데 힘 입은 바 크다. 출판사에 의해 설정된 카테고리 덕분에 독자들은 소설의 내용을 보지 않고도 자신의 취향에 맞는 로맨스 소설을 맞춤식으로 고를 수 있게 된 것이다.

여기서 잠깐, 짚고 갈 것이 "할리퀸"이나 "실루엣"은 카테고리명이 아니라 출판 브랜드명이다. 할리퀸 아래 "할리퀸 프렌젠트","할리퀸 로맨스"등의 라인이 존재하는 것이고 마찬가지로 "실루엣" 아래 "실루엣 로맨스","실루엣 녹턴"등으로 나눠지는 것이다. "할리퀸"과 "실루엣"은 브랜드에는 아무런 차이가 없으나 앞 편에서 언급했듯이 "실루엣"은 할리퀸 엔터프라이즈 리미티드사(이하 할리퀸사)가 경쟁사로부터 인수한 문고판(페이퍼백) 로맨스 전문 브랜드로 브랜드 가치를 인정해 현재까지 브랜드명을 유지하고 있다. 여기에서 카테고리는 할리퀸사가 마케팅을 전략으로 고안한 독자적인 분류법으로 일반적인 로맨스 하위 장르와는 아무런 연관이 없다.

할리퀸 엔터프라이즈사는 2000년대 들어 브랜드 특화 전략을 강화해 기존의 미라와 HQN말고도 여러 신생 브랜드를 출범 시켰다. 여성 소설 브랜드 미라, 장편 로맨스 브랜드 HQN,아프리카계 미국인(흑인) 여성 독자층을 대상으로 하는 키머니 프레스, 여성 크리스찬 독자를 위한 스텝플 힐, 에로틱 소설 전브랜드 스파이스,칙릿 브랜드 레드 잉크 드레스,여성이 주도하는 판타지 소설 브랜드 루나까지 할리퀸사는 로맨스 소설 출판사에서 모든 장르의 여성 소설을 아우르는 여성 소설 전문 출판사로의 변모를 모색하고 있는 것이다.

카테고리는 크게 장르, 인종, 종교, 언어, 미디어에 따라 나뉘고 나뉜 카테고리는 좀 더 세세한 사항에 따라 라인(성적 수위,글자수,제한 조건등)으로 분화된다. 미라와 HQN, 문고판으로 출간되나 길이는 기존 문고판 로맨스 소설보다 긴 할리퀸 수퍼 로맨스,실루엣 스페셜 에디션 등은 모든 카테고리의 로맨스가 출간된다.


할리퀸을 쓰려면 글자 수를 지켜라~!


흔히 농담조로 할리퀸사에서 출간되는 시리즈 로맨스 소속 작가들에게는 조사(助詞) 하나 하나까지 지정해 주는 내부 지침 문서가 존재 한다는 괴담이 있다. 물론 이런 내부 지침 문서의 존재는 아직까지 알려진 봐 없다. 하지만 이런 내부 지침 문서에 버금가는 가이드라인이 존재하는 것은 사실이다. 가이드라인에는 단어수,금기사항,소재,배경,남녀주인공의 기본적인 조건,인칭,서브 플롯 허용 여부까지도 세세하게 지정 돼 있다.

애초에 할리퀸 시리즈에 단어수 제한이 있는 이유는 각 라인별로 선적 컨테이너 규격 사이즈가 정해져 있기 때문이다. 12포인트, 1인치 마진, times new roman 이나 courier 폰트를 사용할 경우 1P당 대략의 단어수는 250 단어로 할리퀸 프렌젠트 같은 경우 50,000 ~ 55,000 단어가 제한이니 220~220P가 나온다. 220P 안에 독자들이 원하는 모든 로맨스 요소를 넣으려면 당연히 선택과 집중을 해야 하고 편집부쪽에서는 최상의 결과물을 얻어내기 위해 작가들에게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것이다. 이런 가이드라인이 싫다면 창작에 아무런 제약이 없는 장편 로맨스(싱글 타이틀 로맨스)를 쓰면 된다.

 
할리퀸에서는 위와 같은 설정으로 두툼한 본드지(종이질이 단단하고 필기에 적합한 종이.일반적으로 사무 용지로 많이 사용됨 *필자주)에 더블 스페이스(double-spaced : 한 줄씩 띄어쓰기. 보통 다음줄에는 편집자의 평가가 들어감 *필자주)로 타이프를 쳐서 쿼리 레터(query letter : 출판사나 편집자에게 출간 가능성을 타진하기 위해 보내는 일종의 제안서. 소설에 대한 상세한 시놉시스,1~3장(chpter)분량의 원고, 자기 앞 반신용 봉투를 동봉한다.)를 보내도록 되어 있다. 개중 컴퓨터 프린터물을 허용하는 편집자도 있지만 이럴 경우 첨삭 비평을 해주지 않는다. 국내처럼 이메일로 원고를 받은 경우는 전무하다.


라인은 초기에는 할리퀸 로맨스와 프레젠트 밖에 없었지만 시장 변화에 따라 새로운 라인이 런칭되거나 기존의 라인이 종단되거나 혹은 사회적 요구에 따라 기존에 있던 라인이 대대적인 내용 개편에 들어가기도 한다. 할리퀸사는 여성 소설 출판사로 변모하기 위해 2006년에 새롭게 모든 라인을 재정비한 바 있다. 라인별 가이드라인을 살펴보면 수긍이 가는 조항이 상당수를 차지하지만 개중에는 인종 차별이나 성차별적 조항이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항목도 들어 있다. 할리퀸,실루엣,밀앤분스의 본사가 각각 캐나다 토론토,미국 뉴욕,영국 런던에 있는 만큼 편집자 사무실도 라인별로 분리 돼 있다.

할리퀸 로맨스(Mills & Boon Tender Romance)



제한 단어수 : 50,000 ~ 55,000 words(200~220P)
출판 사항 : 현대 로맨스. 영국 런던, 한 달에 6권 발행을 원칙
성적 수위 : 모든 할리퀸 라인 중에서 가장 낮음.

About Line : 1949년부터 시작된 최초의 할리퀸 라인.
가장 전통적인 로맨스를 지향한다. 미로맨스작가협회에서 시상하는 로맨스계의 오스카라 할 만한 리타상에서 여러 카테고리(시리즈) 로맨스 부문과는 별도로 전통적인 로맨스(Traditional Romance) 부문으로 구별 돼 시상한다. 전통적인 만큼 시대적 요구에 뒤쳐진다는 비난과 신데렐라 콤플렉스 양산이라는 지적에 시달리다가 2006년 여름 종단됐다. 2007년부터 편집 방침이 현실지향 로맨스로 교체 됐는데 모든 라인의 기초가 되는 로맨스인 만큼 가이드라인이 매우 세세하다.

Writing : 환상적이고 낭만적인 이야기로 감정적인 깊이 표현에 가장 무게를 둔다. 흥분, 예감, 사랑에 빠졌을 때의 열렬한 구애등이 핵심 포인트로 캐릭터 중심 서사에 신선하고 혁신적인 스토리라인, 100% 현대 여성과 관련된 내용으로 모법 답안보다는 독자의 마음을 잡아 끄는 플롯을 시도하는 작품을 원한다.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처한 각각의 상황이 감정적인 충돌을 일으키며 사건을 진행시키는데 조연이나 서브 플롯은 주요 관계를 진행시킬 때를 제외하고는 필요 없다. 캐릭터들은 반드시 감정의 극한에 다다라야 한다.

여주인공 : 이야기를 실제적으로 이끄는 캐릭터. 강하고 21세기 여성에 어울리는 행동을 해야 한다.
남주인공 : 강하고 카리스마가 있으며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한 남성.
힘이 되는 사람 : 남주인공은 완고하며 가벼이 다룰 수 없는 인물로 사건이나 문제에 대해서 쉽게 타협하지 않는다.
열망 : 여성들이 남은 삶을 함께 보내길 원하는 남성으로 남편감이 되기에 흠 잡을 데 없는 사람(Mr.Rignt)
명예 : 시시비비를 대한 올바른 판단력의 소유자
위치 : 한 분야의 전문가 혹은 성공한 인물로써 부자 이거나 수입이 넉넉해야 한다.
적절한 남주인공의 ex) 《웨딩 데이트(wedding date,2005)》의 닉(더못 멀로니)
《브리짓 존스의 일기》의 마크 다아시(콜린 퍼스)

이것이 포인트!!!
1) 감정 표현이 최우선 : 현실적인 여성의 삶과 관련된 어려가지 문제들에서 - 집, 가족, 친구, 사랑에 대한 갈망, 희망, 안정, 아이들, 지역 사회와 직장에서 인정 받고 싶어하는 욕구등 - 감정적 마찰이 일어난다. 눈물을 자아내게 하는 스토리를 포함 시킬 수는 있지만 전체적으로 유쾌해야 하며 우울하거나 비극은 금물이다. 독자들에게 감정적 만족감을 선사할 수 있는 엔딩을 선사해야 한다.

2) 로맨틱 판타지 : 전세계 여성에게 호소 할 수 있는 공통적인 로맨틱 판타지의 구현.

3) 국제적인 무대 : 이 라인은 전세계 독자들을 대상으로 하므로 작가는 자신이 잘 아는 지역에 대해 쓰는 것이 가장 좋다. 다수의 작가들이 미국,유럽,호주등을 고려 대상으로 놓지만 장소가 그렇게 중요한 것이 아니다. 작가는 국제적인 사고방식의 소유자로 전세계 독자들의 각기 다른 라이프 스타일에 대해서 배려 할 수 있어야 한다.

4) 성적 레벨 : 처음부터 남녀 주인공 사이에는 화학작용이 일어나야 하며 팽팽한 성적 긴장감이 조성 돼야 한다. 커플은 혼전 성 관계를 가질 수 있지만 상세한 묘사는 안 된다. 남녀주인공의 혼전 순결를 지지 하는 입장도 가능하다.



제발 이것만은 참아줘 이것은 꼭 필요해
가족이나 지역 사회에 초점 커플에 초점
노골적이고 성적인 요소 관능적인 긴장과 기대
남주인공 중심 여주인공 중심
성의 보호를 필요로 하는 연약한 여성에 대한 이야기 여성의 성장과 사랑을 찾는 여정
과장되고 현실감 없는 이야기 주변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이야기
강하고 지배적인 우두머리형 남성 남녀 주인공은 동등하며 서로의 약점을 보완
이기적이고 잔인한 여성 혹은 순진하고 연약한 여성 의지가 굳은 여성으로 모든 이들의 사랑과 존경을 받는다
미국적 가치 지향 오픈 마인드
북미 지역에 한정 북미 지역을 포함한 전세계가 무대
억지스러운 캐릭터와 행동, 어색한 배경 현실지향적 캐릭터와 플롯
비극이나 우울 감정의 롤러코스터를 탄 듯한 풍부한 감성
클리셰,진부함 고적적인 로맨스에 대한 혁신적 접근
비현실적인 패러노말 현실에 기초한 컨템포러리(현대) 로맨스
경박하고 바보스러운 로맨틱 코미디 유쾌하고 꿈을 꾸는 듯한 환상적인 감정


할리퀸 에버레스팅 러브(Harlequin Everlasting)



제한 단어 수 : 70,000-75,000 words (280~300P)
출판 사항 : 현대 로맨스. 캐나다 토론토. 2007년 2월 런칭 예정, 한 달에 2권씩 발행

About Line : 한 커플의 로맨스의 역사를 탐험하는 이야기. 기존의 시리즈 로맨스가 단 몇 주나 몇 달간의 이뤄지는 낭만적인 관계 묘사에 주력했지만 할리퀸 에버레스팅은 몇 년 혹은 일생에 걸쳐 커플의 관계를 조명한다.

Writing : 사람을 빠져들게 하는 내러티브, 독자의 감정에 호소할 수 있는 이야기
편지나 일기를 비롯해 어떤 형식이든 상관 없다. 소설의 시간적 서술 방향에도 제한이 없다. 전통적인 시리즈 로맨스가 갖는 전형성 이상의 이야기 구성이 필요하며 감정적 묘사에 중점을 둔다. 이야기의 중심은 로맨틱한 관계로 다른 관계를 추가적으로 삽입해도 무방하다. 다만, 감정적 절박함의 배경이 되는 충돌,소동,계기등의 요소가 필수적이다. 이야기는 극적이어야 하나 - 신파조는 제외 - 희극적인 요소를 포함하여 다양한 톤을 위한 공간도 필요하다. 1인칭 시점을 포함한 모든 시점에 열려 있으며 시리즈 로맨스의 전형적인 해피 엔딩을 따르지 않아도 된다. 다만, 독자들이 이성적으로 감정적으로 모두 만족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할리퀸 아메리칸 로맨스(Harlequin American Romance)



제한 단어 수 : 60,000-65,000 words(240~260P)
출판 사항 : 현대 로맨스. 캐나다 토론토. 1983년부터 현재까지 발행
About Line : 미국적 가치와 삶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대도시보다는 소도시나 소읍이 주무대가 된다. 1983년 산드라 브라운의 《내일을 위한 약속》이 첫 테이프를 끊었다. 아프리카계 미국인 로맨스가 할리퀸 아메리칸 라인에서 혼합 출간 되다가 키머니 로맨스로 분리됐다.
성적 수위 : 다양
Writing : 현대 미국의 사랑과 결혼, 가족에 대한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스토리로 무대는 작은 마을에서 대도시,목장에서 황무지,텍사스부터 알래스카까지 미국의 모든 지역이 가능하다. 아메리칸 로맨스 라인에서 로맨스만큼 중요한 것은 거주지와 지역 공동체와의 소통이다. 작품의 톤과 스토리 타입의 제한은 없으며 대중적인 테마와 이야기 요소, 에너지가 넘치는 탄탄한 구성, 신뢰감을 주는 매력적인 캐릭터를 환영한다.



할리퀸 블레이즈(Harlequin Blaze)

제한 단어 수 : 60,000 - 65,000 words(240~260P)
출판 사항 : 현대 로맨스. 캐나다 토론토. 2001년부터 발행
성적 수위 : 할리퀸 라인 중에서 가장 높은 레벨.

할리퀸 블레이즈


About Line : 원래 1984년부터 출간 된 할리퀸 템테이션이 모든 라인을 통틀어 가장 고수위의 관능성을 선보이는 라인이었으나 2001년부터 파격적인 성 묘사를 선보인 할리퀸 블레이즈에 자리를 내주고 2005년에 종단 됐다. 할리퀸 블레이즈는 할리퀸 템테이션에서 성적 수위가 높은 일부 소설에만 부여했던 특별한 마크로 이런 류의 소설이 예상 밖에 높은 인기를 얻자 주객이 전도 된 것이다. 할리퀸 블레이즈 중에서도 고강도의 성적 내용이 포함된 것들은 히트(heat)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Writing : “타오른다”는 라인 명처럼 대단히 섹시한 내용이 주를 이룬다. 감각적, 로맨틱함, 섹시함을 전제로 하고 있으며 작가는 성격 묘사,플롯, 결말에 이르기까지 젊은 독신자의 현대적인 감각을 부여해야 한다. 남녀 주인공은 20대초 중반으로 작가는 커플의 육체적 관계 발전에 비중을 둬야 한다. 높은 레벨의 성적 판타지가 포함되어 있는 러브신에 대해 상세한 기술, 성적 유희와 에로티시즘이 필요하다. 스토리와 플롯 전개에 풍부함을 더해 주는 조연과 서브 플롯 사용도 가능하다.~~



할리퀸 히스토리컬(Harlequin Historical)




제한 단어 수 : 75,000 ~ 85,000 words(300~340 P)
출판 사항 : 역사 로맨스. 영국 런던.
About line : 고대 문명부터 2차 세계 대전 이전까지를 무대로 혼란스런 시간 속에서 펼쳐지는 드라마틱한 이야기
Writing : 응접실의 분개하는 어조부터 소매치기와 매춘부가 살고 있는 암흑가나 반도 전쟁의 위험한 전장까지 포함하는 섭정 시대가 특히 인기가 높으며 바이킹 침입, 혼돈의 중세,엘리자베스 시대, 20세기 전쟁 또한 인기가 높은 소재이다. 이 라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세심한 배경 설정으로 마치 독자들이 그 곳에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할리퀸 인트리거(Harlequin Intrigue)



제한 단어 수 : 60,000 - 65,000 words(240~260P)
출판 사항 : 서스펜스 로맨스. 1984년부터 현재까지 발행
About line : 음모와 욕망으로 가득 찬 현대를 무대로 한 로맨틱 서스펜스.
Writing : 납치, 스토킹, 위험에 빠진 여성 등의 소재가 낭만적인 테마와 연결돼 있어야 한다. 살인 미스터리, 심리 서스펜스, 스릴러, 미스터리와 묶여 있는 러브 스토리든 잘 짜인 결말이 필요하다.



할리퀸 메디컬 로맨스(Mills & Boon Medical Romance)



제한 단어 수 : 50,000 ~ 55,000 words(200~220P)
출판 사항 : 의학 로맨스. 영국 런던.
About line : 현대의 병원을 중심으로 격정적인 감정의 로맨스와 맥이 고동치는 의학 드라마
Writing : 강하고 헌신적인 의료 종사자들의 긴장과 딜레마, 트라우마를 그린다. 남녀 주인공은 동등하게 경쟁하고 성차별 없이 평가 받으며 생명을 구하고 올바른 치료를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메디컬 로맨스 라인의 초점은 치료 과정과 의료 종사자와 환자(와 관련된 캐릭터) 사이에서 일어나는 로맨틱한 관계 발전에 있다. 지역적 배경이나 의학 종사자의 종류에 대해서는 제한이 없다. 응급실부터 신생아 집중 치료실까지 외과의부터 조산사까지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다. 의학적 경험이 있는 남녀 주인공이 삶과 죽음의 경계선에서 삶과 사랑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 극한의 난관과 흥분 부드러운 사랑의 배려 속에서 그려진다.


할리퀸 넥스트(Harlequin NEXT)



제한 단어 수 : 70,000 ~ 75,000 words(280~300P)
출판 사항 : 여성 소설. 미국 뉴욕. 2006년 10월 런칭
성적 수위 : 제한 없음
About line : 할리퀸 넥스트는 시리즈 로맨스의 타고난 영역을 확장 해 단지 결혼과 임신,육아 말고 여성의 삶의 모든 단계를 조명하는 이야기다.
Writing : 따뜻하고 유쾌하며 때로는 영적인 다양한 삶의 단계를 겪고 있는 여성이 주인공이다. 45세에 첫 아기를 낳은 것, 이혼이나 과부가 된 후 하는 첫번째 데이트, 신입생 딸과 함께 한 대학 입학 첫 날, 같은 집에서 사는 3대까지. 현대의 복잡하고 다양한 삶과 사랑을 다룬다. 만족감을 주는 해피 엔딩이어야 하지만 반드시 로맨틱한 해결책이 필요하지는 않다. 할리퀸 넥스트에서 로맨스는 전체의 일부분일 뿐이다.

경쾌하고 유머스러운 것부터 극적이고 진지한 것까지 다양한 톤을 가질 수 있다. 단지 전체적으로 명랑하고 낙천적이며 희망이 넘쳐야 한다. 반드시 조연 캐릭터와 서브 플롯이 있어야 한다. 관능성에 대한 제한은 없으며 이야기 전개에 따라 맞추면 된다. 1인칭 시점도 가능하며 스토리를 위한 것이라면 다자적인 시점도 허용된다. 물론 장소에 대한 제한도 없다.

참조할 만한 영화
ex) 《투스카니 태양 아래서(Under the Tuscan Sun)》《사랑 하면 버려야 하는 아까운 것들(Something's Gotta Give》《행복한 비밀(Divine Secrets of the Ya-Ya Sisterhood)》《와일드 클럽(The Banger Sisters and Tadpole)》
참조할 만한 책 ex) Angry Housewives Eating Bon Bons/로나 랜드빅(Lorna Landvik),Step Ball Change/진 레이(Jeanne Ray) ; Good Grief/롤리 윈스턴(Lolly Winston), The Not-So-Perfect Man/발레리 프랭키(Valerie Frankel)




할리퀸 프레젠트(Mills & Boon Modern Romance)



제한 단어 수 : 50,000 ~ 55,000 words(200~220P)
출판 사항 : 영국 런던. 1973년부터 현재까지 발행
성적 수위 : 확실한 성관계를 포함 해 성적 표현 수위가 높다.
About line : 강하고 부유하며 카리스마 넘치는 우두머리형 남자 주인공이 용기 있고 독립적인 여주인공에 의해 길들여지는 이야기. 국내 독자들이 가장 쉽게 떠올리는 로맨스 소설의 모형이다. 국내에 번역 출간 되어 있는 할리퀸 로맨스의 상당수가 할리퀸 프레젠트 라인이며 린 그레이엄,페니 조던등 인기 있는 작가들도 모두 프렌젠트 라인 소속이다.
Writing : 빠른 전개로 독자들이 감정의 롤러코스터를 탄 것 같은 기분을 느낌을 해야 한다. 삼인칭 시점이나 남녀 주인공의 시점으로 진행되며 국제적인 장소를 무대로 한다. 도발적인 열정과 고도로 긴장된 정사, 충돌, 격렬한 감정 표현, 저항할 수 없는 육체적 매력의 표현과 더불어 대단히 극적인 이야기 전개를 해야 한다.



할리퀸 스페셜 릴리즈(Harlequin Special Releases)

유명 작가나 과거 큰 인기를 얻었던 할리퀸 라인을 재 출간한다.

할리퀸 수퍼 로맨스(Harlequin Superromance)



제한 단어 수 : 70,000 - 75,000 words(280~300P)
출판 사항 : 캐나다 토론토.1983년부터 발행
성적 수위 : 전체적인 시야와 어울리고 사회적 흐름에 뒤쳐지지 않는 수준.
About line : 다시 시작하는 로맨스, 복합[혼성]가족 (이혼,재혼 등으로 혈연이 없는 가족이 포함되는 가족),편부모 같은 현대 사회의 가족 문제에 대해 다룬다.
Writing : 수퍼 로맨스 라인은 유연하다. 길이와 상관 없이 출판을 결정하는 요인은 개성적인 글 스타일과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작가는 고정관념, 클리셰, 진부한 플롯에서 벗어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강하고 믿음이 가며 깊이 있는 스토리와 격정적인 감정을 창조해내기 위해 지혜를 짜내야 한다. 폭 넓은 독자층에게 호소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진실된 삶의 경험에 기초한 마음에서 우러나온 글쓰기와 독자들이 동질감을 느낄 수 있는 스토리.

할리퀸 비앙카(Harlequin Bianca)

패션 카테고리에 속하는 할리퀸 프레젠트 등을 스페인어로 번역 출간한다.

할리퀸 줄리아(Harlequin Julia)

홈 앤 패밀리 카테고리에 혹하는 할리퀸 수퍼 로맨스등을 스페인어로 번역 출간한다.

할리퀸 자스민(Harlequin Julia)

텐더 카테고리에 속하는 할리퀸 로맨스,실루엣 로맨스를 스페인어로 번역 출간한다.

할리퀸 데쎄오(Harlequin Deseo)

패션 카테고리에 속하는 할리퀸 블레이즈,실루엣 디자이어등을 스페이어로 번역 출간한다.

실루엣 붐쉘(Silhouette Bombshell)



제한 단어수 : 60,000 ~ 65,000 words(240~260P)
출판 사항 : 미국 뉴욕. 현재는 원고를 더 이상 받지 않는다.
About line : 강하고 섹시한 여전사가 등장하는 로맨틱 서스펜스

실루엣 디자이어(Silhouette Desire)



제한 단어수 : 57,000 words(228P)
출판 사항 : 미국 뉴욕. 1982년부터 발행.
About line : 할리퀸 템테이션 라인에 해당한다. 관능적이고 도발적인 러브 스토리로 부유하고 오만한 남주인공이 위기에 놓인 여주인공에게 도움을 준 뒤 사랑에 빠지는 전형적인 이야기가 주를 이룬다.
성적 수위 : 고 레벨
Writing :
1) 남주인공 : 자신이 대접 받을 만한 권리가 있다고 여기는 강하고 부유한 우두머리형 남성으로 대단히 오만하고 잔혹하며 직설적이지만 여주인공을 구원하는 것이 그에게 맡겨진 의무이다. ex) 만약 텍사스 남자라면 단지 목장에서 일하는 목부가 아니라 자신의 목장을 소유하고 있어야 하고 대도시를 배경으로 한다면 회사의 CEO여야 된다.
2) 여주인공 : 어려움에 직면에 있거나 결점이 있다. 의지가 굳세고 매우 영리하나 자신에게 사랑이 찾아 왔을 때는 끔찍한 실수를 저지른다.
3) 시점 : 여주인공이 이야기를 끌고 가며 소설의 대부분은 여주인공의 시점에서 이뤄진다. 하지만 남주인공이 여주인공이나 두 사람 사이에서 일어나는 충돌에 대해서 생각 할 때는 그의 시점에서 이야기가 진행되어야 한다. 소설은 남녀 주인공의 시점에서 정확히 양분 돼 있는 것보다는 여성 60%, 남성 40%의 비율이 적당하다.
4) 플롯 : 복수, 비밀 임신, 정략 결혼,재회 로맨스 같은 전통적인 플롯이 좋다. 서스펜스나 패러노말에 초점을 맞춘 플롯, 캐릭터 중심 플롯(인물의 행동에 의해 사건이 벌어진다) 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이야기의 무대는 전세계에 제한이 없으나 톤은 작가의 진실된 목소리여야 한다. 전체적으로 관능적이며 러브신이 필수적이나 채워야 할 분량이 있는 것은 아니다. 관능성은 스토리 라인에 잘 부합되어야 한다.

실루엣 인티메이트 모멘트(Silhouette Intimate Moments)



제한 단어 수 : 60,000 ~ 65,000 words(240~260P)
출판 사항 : 미국 뉴욕. 1983년부터 출판.
About line: 독자들을 지루한 일상에서 탈출 시켜 줄 수 있는 책으로 극한의 위험에 빠진 여주인공이 일촉즉발의 상황과 남주인공의 품 안에서 자신을 찾는 내용이 주를 이룬다.
Writing : 위험과 긴장감 넘치는 상황에서 서서히 피어나는 로맨스가 소설의 주 초점이지만 반드시 서스펜스 플롯이 존재해야 한다.
1) 남주인공 : 가공할만한 영웅성을 지닌 인물로 거칠하고 직설적이지만 잔혹하지 않다. 타인과의 경쟁에서 살아 남을 수 있는 힘을 소유하고 있다.
2) 여주인공 : 강하고 영리하며 복잡한 심성의 소유자. 여주인공의 독립성 때문에 종종 위험에 놓이지만 남주인공의 도움으로 방해물을 헤쳐나간다.
3) 시점 : 여주인공의 시점이 주가 되나 전체적인 시점 배분은 여주인공 60% 남주인공 40%가 좋다.
4) 플롯 : 두 남녀 주인공의 갈등은 가능한 당면할 필요성이 있으며 계속해서 소설 전체를 통해서 확대 되야 한다. 복수, 위험에 빠진 여성, 첩보 활동, 법 집행과 군대, 재회 로맨스 비밀의 아기등의 전통적인 플롯을 선호하며 서스펜스나 패러노말 요소에 전적으로 포커스를 맞춘 소설은 바람직하지 않다. 불필요한 폭력이나 사실적인 묘사는 피해야 한다. 소설의 무대에는 제한이 없다.

실루엣 로맨스(Silhouette Romance)



About line : 1981년부터 발행 된 전통적인 로맨스 라인이나 2006년에 종단되었고 2007년부터는 새로운 할리퀸 로맨스 라인과 합쳐졌다. 현대의 동화를 표방.
성적 수위 : 실루엣 라인 중에서 가장 낮다. 


실루엣 녹턴(Silhouette Nocturne)



출판 사항 : 미국 뉴욕. 2006년 10월 런칭(한 달에 2권 출간)
About line : 패러노말 로맨스. 실루엣에서는 1993년부터 1996년까지 고딕 로맨스,패러노말 로맨스를 포함한 실루엣 셰도우 라인을 출간 한 적이 있다.
성적 수위 : 고 레벨
Writing : 빠른 호흡으로 전개 되며 박진감이 넘친다. 흡혈귀, 변신술사(동물로 변신 할 수 있는 인간),늑대 인간,초능력자등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 살고 있는 캐릭터가 주가 된다. 남주인공은 강하고 신비하며 사건 해결의 열쇠를 쥐고 있어야 한다. 실루엣 녹턴 라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세밀한 세계관으로 독특한 생활 방식,규칙,전설 등이 필요하며 캐릭터들은 소설 속 세계관에 따라야 한다. 현대를 배경으로 하나 스토리상 과거로 되돌아 갈 수 도 있다. 대단히 섹슈얼하고 관능적인 색채가 묻어나야 한다. 미니 시리즈 환영. 참고 로맨스 : 메기 쉐인, 크리스틴 피한,셰릴린 케년,린지 맥캐나의 《Heart of the Jaguar》


실루엣 스페셜 에디션(Silhouette Special Edition)



제한 단어 수: 60,000 - 65,000 words(240~260P)
출판 사항 : 현대 로맨스. 미국 뉴욕.1982년부터 현재까지 발행.
About line : 할리퀸 수퍼 로맨스에 대응하는 라인으로 가족 로맨스가 주를 이룬다.
Writing : 캐릭터의 깊은 감정 탐구와 매혹적이며 낭만적인 플롯, 삶과 사랑의 드라마를 강화시키는 사건들에 대한 탐험이 필요하다. 소설의 성적 범위나 플롯에 대한 제한은 없다. 서브 플롯도 가능하다.~

스파이스(SPICE)



제한 단어 수 : 90,000 ~ 150,000 words(360~600P)
출판 사항 : 트레이드 페이퍼백(Trade paperback : 일반적인 문고판(페이퍼백) 보다 큰 사이즈),캐나다 토론토. 2006년 8월에 런칭
About line : 할리퀸 엔터프라이즈사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장편 로맨스로 로맨스 장르 중 하위 장르에 포함 되는 에로틱 픽션 전문 브랜드이다. 현대 여성이 읽기를 원하는 대단히 멋지고 영리한 에로틱 픽션을 표방한다.
Writing : 대담하고 새로운 한계에 도전하며 현대 메인스트림 픽션의 컨텐츠 안에서 고전적인 섹슈얼 컨텐츠를 그럴듯하게 표현할 수 있는 소설로 전형적인 에로틱 소설의 수준을 벗어난 새로운 장르가 되야 한다. 스파이스의 이야기들은 고도의 관능적인 이야기부터 관조적이며 조밀한 유머러스한 이야기, 현대 여성과 성의~ 단면을 정확하게 묘사한 경험까지 다양한 범위를 가진다. 에스닉(ethnic),문학(유머,엣지,어번),미스터리/서스펜스 패러노말 장르를 비롯하여 1인칭/3인칭(오직 여성만 해당)은 물론 전개 상 필요하면 복수 시점도 가능하다.

이야기 전개에 어울리는 성적인 장면을~ 포함하여 마음을 잡아 끄는 이야기와 멋진 플롯이 있어야 한다. 현대 여성과 그녀들의 삶과 그녀들의 관계, 그녀들이 마주치는 모든 것들, 세련되고 도시적이며 사실적인 생생한 언어를 사용해야 하며 평소 터부시되는 것들을 포함하여 모든 성적인 상황을 탐험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불필요한 섹스신이나 관련 없는 문장은 과감히 삭제하는 것이 좋다. 가장 중요한 것은 스파이스가 섹스로 가득찬 로맨스 소설이 아니라는 것이다. 성교 장면이나 몸의 일부를 사용할 때 완곡어법을 사용해서는 안된다.
참고 서적 : 주디 블룸/Wifey, 멜리사 피/100 Strokes of the Brush Before Bed, 폴린 리제/ Story of O,캐서린 밀렛/ The Sexual Life of Catherine M, 에릭 제롬 딕키/Addicted by Zane, The Other Woman, 캔디스 부쉬넬/ Sex and the City

미라(MIRA)

제한 단어 수 : 100,000 ~ 150,000 words(400~600P)
출판 사항 : 캐나다 토론토. 1983년 런칭.
About line : 로맨스 소설에 국한 되지 않고 모든 분야의 픽션을 출간하는 전문 브랜드.

에이치큐엔(HQN)

제한 단어 수 : 100,000 ~ 150,000 words(400~600P)
출판 사항 : 미국 뉴욕
About line : 모든 장르의 장편 로맨스 소설을 출간하는 전문 브랜드

루나(LUNA)



제한 단어 수 : 100,000 ~ 150,000 words(400~600P)
출판 사항 : 미국 뉴욕
About line : 여성이 중심이 되는 판타지 소설을 출간하는 전문 브랜드.
Writing : 선명한 캐릭터, 풍부한 세계관, 로맨틱한 서브 플롯, 공감을 자아내는 여성상.
여주인공은 세상을 구하기 위한 - 또는 그녀에게 중요한 사람이나 물건등을 구하기 위해서 여행을 떠나서 자신의 과거를 돌아보고 감춰진 능력을 발전시켜 나간다. 감정적으로 복잡하고 내재된 여성적 힘이 하일라이트로 메인 스토리를 강조하는 로맨틱한 서브 플롯이 포함되어야 하지만 로맨스가 초점이 되어서는 안 된다.
장소 : 이공간, 대안 역사나 현대
시점 : 1인칭,3인칭,다자적 시점, 단 여성 캐릭터가 주가 되어야 한다.

레드잉크드레스


레드잉크드레스(Red ink dress)

제한 단어수 : 80,000 - 110,000 words
출판 사항 : 미국 뉴욕. 2001년 11월 런칭
About line : 칙릿 전문 브랜드.
Writing : 레드잉크드레스는 일반적인 칙릿이 아니라 보다 현실적이 이야기를 그리고자 한다.
1) 가장 중요한 것은 목소리다. 목소리는 소설에 방점을 찍는 정의 내릴 수 없는 어떤 것으로 자기관찰적이며 독특해야 한다.
2)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 여주인공은 단지 흥청거리며 데이트를 찾아 다니는 20대가 아니라 뭔가를 배우며 계속해서 삶을 여행 하는 중 이어야 한다.
3) 여주인공만의 독자성을 부여하고 그녀를 고무적이고 열정적인 환경 속에 떨어뜨려 놓아라. 단 모방이 아니라 혁신이어야 한다.
4) 현실성을 유지하라. 허구의 캐릭터가 약간은 과장되게 희극적일 수도 있지만 자신만의 인생과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는 인간처럼 느껴져야 한다.
5) 21세기 여성의 삶. 칙릿의 핵심은 현대 여성의 생각과 느낌을 조명하는 것이다. 21세기 여성의 독특하고 다양한 관심사를 반영해야 한다. 다음 파티나 데이트가 아니라 앞으로 계속 나아가야 한다. 독자들이 듣고 싶어하는 것은 그녀들의 삶이다.
시점 : 제한은 없으나 강한 여주인공이어야 한다.
톤 : 설레고 흥분되는 어투

키머니 프레스 아라베스트 인스피레이션 로맨스(Arabesque Inspirational Romances)

제한 단어 수 : 85,000 ~ 100,000 words(300 ~ 400 P)
출판 사항 : 미국 뉴욕.
About line : 아프리카계 미국인을 위한 장편 크리스찬 로맨스. 남녀 주인공은 강한 믿음으로 마찰을 해결해 나간다.
Writing :
1) 전통적인 신앙과 도덕적 가치 반영
2) 플롯의 포커스는 커플의 로맨스와 상호 작용에 초점
3) 남녀 주인공은 혼전 성관계를 갖지 않아야 한다.
4) 이야기의 결론은 결혼을 포함하여 헌신적이며 안정적인 관계로 이끌어야 한다.
5) 남녀 주인공의 알코올 중독이나 약물 사용 묘사는 금한다.
6) 신성모독과 폭력 묘사를 허용되지 않는다.

키머니 프레스 아라베스크 로맨스(Arabesque Romance)



제한 단어 수 : 85,000 ~ 95,000 words(300~350P)
출판 사항 : 미국 뉴욕.
About line : 아프리카계 미국인을 위한 현대 장편 로맨스.
Writing : 장르와 시점, 장소에 대한 제한은 없다. 현실적인 아프리카계 미국인을 모델로 한 현대적이며 세련된 러브 스토리를 표방한다. 백인을 대상으로 한 로맨스 소설보다 가이드 라인이 엄격하다.
1) 남녀 주인공은 싱글 이어야 한다. 최근에 이혼했거나 결별했거나 과부는 상관없지만 별거는 안 된다. 로맨스를 시작 할 때 어느 누구와도 성적으로나 감정적으로 관계를 가지고 있으면 안 된다.
2) 여주인공의 혼전 임신은 안 된다. 남녀 주인공의 과거나 현재의 자녀들은 모두 결혼 상태에서 태어난 것으로 설정되어야 한다.
3) 남주인공은 정직한 시민으로 결점이 있거나 부정직하거나 여성 차별 주의자면 안 된다.
4) 사전에 편집자와 의논한 경우가 아니라면 남녀 주인공은 소설 도입부에서 결혼하면 안 된다. 커플로서 동거도 허용되지 않는다.
5) 남녀 주인공은 역할 모델이어야 한다. 독자들이 동경하는 고급차를 소유하고 좋은 교육을 받아야 한다.
6) 신성모독은 허용 안 된다. 대화에 신성모독적 표현이 들어가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한다.
7) 미혼의 남녀 주인공이 등장하는 모든 정사 신에서는 피임 기구를 사용해야 된다.
8) 남녀 주인공의 알코올 중독이나 약물 흡입은 안 된다. 물론 조연 캐릭터도 사용하면 안 된다.
9) 폭력적인 묘사는 최소한으로 하라.

키머니 프레스 뉴 스피리트(New Spirit)

About line : 아프리카계 미국인을 대상으로 한 크리스찬 픽션 또는 논픽션
제한 단어수 :
픽션 [85,000 ~ 95,000 words(300P)]
논픽션 [70,000 ~ 80,000 words(200P)]
Writing :
픽션 - 캐릭터들은 기도와 신앙의 힘으로 과제를 해결하고 어려움을 극복해 나간다. 정신적인 메시지가 충만한 가운데 일상적인 문제들 - 사랑, 배반, 비극과 역경을 이겨냄을 이야기한다. 신성모독이나 섹스가 등장하면 안 된다. 다양한 장르가 가능하다.
논픽션 - 독자들에게 용기와 자극을 줄 수 있어야 한다. 정신적이며 감정적인 성장, 신을 믿는 이들에게 신의 권능을 제시해 강한 개인적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인도하는 것이 좋다.

키머니 프레스 키머니 로맨스(Kimani Romance)




About line : 아프리카계 미국인을 대상으로 한 시리즈 로맨스
제한 단어 수 : 75,000 words (200 ~ 300 P)
Writing : 키머니 로맨스는 현실적인 아프리카계 미국인이 등장하는 섹시하고 극적이며 세련된 흥미진진한 러브 스토리로 여주인공의 시점에서 이야기가 진행되며 시점과 배경에 제한은 없다.
1) 성공할 요건이 갖춰져 있는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호소력 짙은 러브 스토리.
2) 중년의 여주인공을 포함하여 관능적인 첫 사랑, 재회, 두 번째 찾아온 사랑의 기회등
3) 빠른 호흡, 세련되고 뜨거운 수퍼 섹시 스토리.
4) 혁신적인 플롯과 만족스러운 엔딩, 현실적이며 감수성이 풍부한 로맨스.

키머니 프레스 세피아(Sepia)

제한 단어수 : 85,000 ~ 95,000 words(300 ~ 350 P)
About line : 아프리카계 미국인을 대상으로 한 현대 장편 소설을 출간한다.
Writing : 아프리카계 미국인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모든 장르의 책.


스테플 힐 카페

제한 단어 수 : 80,000 ~ 125,000 words
출판 사항 : 미국 뉴욕.
About line : 스테플 힐 우먼스 픽션의 서브 브랜드로 여성의 믿음과 전도를 위한 크리스찬 소설.
Writing : 독특하고 다양한 상황에 놓인 여성들의 삶, 사랑, 강한 믿음에 대한 교훈을 얻는 것을 그린다. 참된 가치와 오락 양쪽 모두를 충족 시키는 매혹적인 스토리로 독자들을 고양시키고 만족시킬 수 있는 엔딩을 제공해야 한다. 관점과 배경에는 제한이 없으나 어느 정도의 지적 수준이 요구 되며 다양한 연령대를 위해서 칙릿도 고려 될 수 있으며 흥겨운 로맨틱 코미디도 가능하다.

캐릭터 중심으로 모든 캐릭터는 공감을 얻고 신뢰 할 수 있어야 하며 여주인공은 젊거나 젊은 마음의 소유자여야 한다. 여주인공은 곤란한 상황에 말려들지만 옳은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멋진 여성들로 모두 좋은 커뮤니티에 - 친구,신도,가족,직장 동료등등- 속해 있다.

최소한의 관능성이나 성적인 욕망을 포함해서 섹스가 묘사되어서는 안 된다. 유머와 드라마는 가능하지만 욕설,욕,폭력이 포함된 장면은 금한다. 도시를 무대로 하는 건 상관 없지만 술집에서 어울리거나 술을 마시거나 성적인 상황에 관련되는 것을 크리스찬 캐릭터에게 설정해서는 안 된다.

신앙이 핵심으로 종교성의 수위는 다양하다. 정확한 교파의 명칭을 지명하는 것보다는 Good Shepherd Christian Church 같은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여주인공은 그녀의 기독교적 가치를 유지하고 있는 동안 세속적인 사회에서 자신의 자리를 찾거나 냉소적인 존재와 충돌을 일으킬 수 있지만 행동은 기독서적연합(Christian Booksellers Association)의 규범에 어긋나면 안된다.

크리스찬 캐릭터의 알코올 소비,춤,카드 게임,도박, 추첨식 복권을 포함한 요행수 게임, 명백한 신성모독 행위등을 금하며 남녀 주인공은 각각 밤을 보내야 한다. 헬로윈 축하나 마법, 혹은 신체 일부에 접촉 대한 언급도 해서는 안 된다. 기독서적연합 규정에 따르면 크리스찬은 거짓말을 하거나 남을 속여서도 안 되고 삶과 죽음의 사건 같은 비범한 환경에 대해서는 편집자와 상의하에서만 가능하다.

스테플 힐 러브 인스파이어드(Steeple Hill Love Inspired)



제한 단어 수 : 60,000 ~ 65,000 words
출판 사항 : 미국 뉴욕.
About line : 크리스찬 시리즈 로맨스
Writing : 스테이플 힐 브랜드는 기독서적연합과 미국서적연합 양쪽에서 판매되기 때문에 기독서적연합의 규정을 준수해야 한다. 각 스토리는 감정적이며 만족스러운 성숙한 로맨스이지만 캐릭터들은 혼전 성관계를 가지면 안된다. 어떤 육체적인 상호작용 (키스,포옹)이든 성적인 욕망과 관능성보다는 감정적인 부드러움에 강세를 둬야 한다. 키스 장면에 과도하게 의지하거나 욕망,필요 같은 단어를 사용해서는 안 된다.

좀 더 내밀한 신체 일부는 완곡 어법을 사용해야 한다. 어떤 적나라한 언급도 피해야 하며~ 드라마,유머 미스터리적인 요소는가능하지만 욕설이나 신의 이름 남용, 저주를 위한 완곡어법,폭력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장면등은 금한다. 어떤 서브 플롯이든 메인 스토리와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어야 하며 부수적인 캐릭터들(아이들,가족,친구,이웃,교인등) 는 내용이 풍부하고 유쾌한 스토리를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1인칭 시점(여주인공이나 남주인공)은 이야기를 위해서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메인 캐릭터는 북미인이어야 하지만 국제적인 무대는 상관없다.

스테플 힐 러브 인스파이어드 서스펜스




제한 단어 수 : 60,000 ~ 65,000 words
출판 사항 : 미국 뉴욕.
About line : 크리스찬 로맨틱 서스펜스 시리즈 로맨스.
Writing : 크리스찬 캐릭터가 주인공으로 신앙과 삶을 위협하는 위험과 로맨스 있는 로맨틱 서스펜스로 각 이야기는 매혹적인 미스터리나 남녀 주인공을 위협하는 긴장감 넘치는 상황이 있어야 하며 감정적이며 만족스러운 성숙한 로맨스가 겸비해 있어야 한다. 하지만 캐릭터들은 혼전 성관계를 가지면 안된다.

캐릭터가 결혼 했을 경우일지라도 사랑을 나누는 것은 무대 뒤에서 일어나야 한다. 러브신 묘사는 절대로 안 된다. 어떤 육체적인 상호작용 (키스,포옹)이든 성적인 욕망과 관능성보다는 감정적인 부드러움에 강세를 둬야 한다. 키스 장면에 과도하게 의지하거나 욕망,필요 같은 단어를 사용해서는 안 된다. 좀 더 내밀한 신체 일부는 완곡 어법을 사용해야 한다. 어떤 적나라한 언급도 피해야 하며~ 드라마,유머 미스터리적인 요소는가능하지만 욕설이나 신의 이름 남용, 저주를 위한 완곡어법,폭력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장면등은 금한다.

드라마,미스터리,서스펜스 그리고 희극적인 요소는 가능하지만 패러노말이나 호러적인 요소는 허용되지 않는다. 마찰은 신적인 존재의 중재 같은 것(천사가 등장해 구원한다) 으로 단순하게 해결되면 안 된다. 폭력은 오직 플롯과 관련이 있을 때만 허용된다. 어떤 서브 플롯이든 메인 스토리로부터 직접적 연관이 있어야 하며 부수적인 캐릭터도 허용된다. 1인칭 시점은 사용 가능하며 이야기 전개상 필요하다면 부수적인 캐릭터의 시점도 가능하다. 국제적인 배경도 상관없으나 주요 캐릭터는 북미이어야 한다.

믿음에 관한 요소가 표현 되어야 하며 플롯에 잘 녹아 있어야 한다. 메인 캐릭터 사이에서 일어나는 충돌은 감정적인 요인 중 하나이며 캐릭터들로부터 자연스럽게 발생한다. 스토리의 진행 과정에는 각 주인공이 믿음의 여정 - 믿음을 수락하기 위한 고분군투라든가 교회 커뮤니티의 번성등 - 이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 서스펜스/미스터리 요소는 믿음의 요소에 관련 있을 수 있으며 미스터리를 해결하기 위한 조력이라든가 시련의 시간등등이 남녀 주인공을 강화시켜 준다. 스토리에 결말에 이르면 남녀주인공은 신앙인이자 교회 커뮤니티의 멤버가 되있어야 한다


스테플 힐 우먼스 픽션(Steeple Hill Women's Fiction)

제한 단어 수 : 80,000 ~ 125,000 words
출판 사항 : 미국 뉴욕.
About line : 크리스찬 우먼스 픽션
Writing : 다양한 장르에 열려있으며 컨텐퍼러리 우먼스 픽션(가족 드라마,로맨스,서스펜스,로맨틱 서스펜스)으로부터 역사와 스릴러 같은 범위까지 수용한다. 섹스에 대한 묘사는 없어야 하며 최소한의 관능성과 성적인 욕망 삽입 되서는 안 된다. 남녀 주인공이 마주하는 역경의 일부라 할지라도 혼전섹스나 폭력에 대한 묘사가 없어야 한다. 믿음에 대한 요소가 스토리의 중심으로 종교성의 수위는 다양하다. 스토리상 필요할지라도 정확한 교파의 이름을 지정하지 않아야 한다.

할리퀸의 그늘

할리퀸 작가들은 초보 작가의 경우 작품 당 2000~3000달러의 선인세를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계약서에는 작품에 대한 모든 권리가 출판사에 귀속된다는 것을 명시에 소설이 출간 된 후 판매량에 대한 로열티등(베스트 셀러의 경우 약 40,000달러)은 일절 지급 되지 않는다.

인기 작가의 경우 작품 당 15,000달러를 받는 경우도 있지만 이런 작가들은 몇몇 베스트셀러 작가에 국한돼 있다. 일반적으로 출판사들은 작품이 절판 된 이후에는 작품에 대한 재출간 권리를 작가에게 돌려주는 것이 관례화 되어 있지만 할리퀸사는 고용저작물(work for hire)조항을 내세워 절대로 되돌려 주지 않는다.

덕분에 할리퀸사는 노라 로버츠나 제니퍼 크루지 같은 초인기 작가들의 초기 할리퀸 작품에 대해서 로열티 지급 없이 재출간 할 수 있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작가들은 할리퀸에서 데뷔하기 위해서 필명을 사용할 것을 요구 받는데 훗날 작가들이 타출판사로 이적할 경우 할리퀸사는 필명 또한 자사의 자산임을 주장해 작가들은 울며 겨자먹기로 다른 필명을 사용해야 한다. 작가들이 이런 불평등 조항에 대해서 에이전트를 앞세워 저항할 경우 할리퀸사는 고용저작물 조항을 통해 보복을 가하는 것으로 악명이 높다. 미국 작가 길드,노벨리스트 컴퍼니등은 작가의 권익을 위해 할리퀸사의 고용저작물 조항에 대한 대처 방안을 계속해서 연구 중이다.


[Copyright ⓒ 로맨스웹진 로맨시안(www.romanc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