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Extra Form
장르 코미디


《내가 널 사랑할 수 없는 10가지 이유》,《금발이 너무해》,《엘라 인챈티드》,《쉬즈 더 맨》의 커스틴 스미스와 카렌 맥컬라 러츠 콤비가 각본을 썼고 코미디의 황제 아담 샌들러가 제작을 맡았다. 미국에서는 2008년 10월에 개봉됐으며 국내에는 바로 DVD로 출시됐다. 《무서운 영화》 시리즈의 안나 패리스, 제5회 아메리칸 아이돌 2등인 캐서린 맥피, 톰 행크스의 아들 콜린 행크스, 《Nick and Norah's Infinite Playlist》,《찰리 바틀렛》의 캣 데닝스, 《수퍼베드》의 에마 스톤, 브루스 윌리스의 딸 루머 윌리스 등이 출현한다.

플레이보이 맨션에서 퇴출당한 플레이보이 모델이 못난이들만 사는 여학생 기숙사의 사감이 되면서 일으키는 소동이 주요 줄거리다. 영화의 중심이 되는 플레이보이 맨션이란 미국의 유명 성인 잡지 플레이보이지의 창업주이자 바람둥이로 유명한 휴 해프너가 사는 대저택의 이름이다. 휴 해프너는 1999년부터 이 저택에서 일곱 명의 플레이보이지 모델들과 함께 동거하며 매일 밤 화려한 파티가 여는 것으로 유명해졌다. 이들의 생활은 리얼리티쇼인 《The Girls Next Door》(국내 방영명 : 플레이보이맨션 걸즈)로 전파를 탔으며 3명의 주요 여자친구인 홀리 매디슨, 브리짓 마쿠아트, 켄드라 윌킨슨은 ‘하우스 버니’에도 찬조 출연한다.


27년 전 고아원 앞에 버려진 쉘리 달링턴(안나 패리스 분)의 소원은 자신만의 꿈의 집을 갖는 것. 그녀는 플레이보이 모델이 되고 플레이보이 맨션에서 행복한 생활을 하면서 꿈을 이뤘다고 여긴다. 이제 남은 소원은 자신의 27번째 생일 파티 날, ‘이달의 플레이보이 모델’로 선정되는 것. 하지만, 화려한 생일 파티 다음 날, 그녀는 휴 해프너에게 맨션 퇴출을 통보받는다. 딱히 오갈 데 없는 신세가 된 쉘리는 금발의 미녀들이 사는 여학생 기숙사야말로 최고의 집이라 판단하지만, 대학생도 아닌 그녀를 받아줄 곳은 없었고 대신 사감이 공석이 ‘제타 타우 제타’ 동아리 사감으로 지원한다. 학교 내 못난이 7인방이 모인 제타 동아리는 회원 수가 모자라 인기 동아리 ‘파이 요타 뮤’에 기숙사를 비워줘야 하는 처지에 놓여 있다. 쉘리는 인기 동아리를 만들고자 회원들에게 화장법과 유혹의 기술을 가르치고 ‘제타’ 동아리는 인기 동아리도 급부상한다.
 
인기녀가 왕따들의 기숙사에 들어가 기숙사를 변화시키는 《시드니 화이트》와 시놉시스와 대단히 유사하다. 안나 패리스의 코미디 연기에 절대적으로 의존한 영화로 개봉 당시 평론가들은 그녀의 연기에 따라 호불호가 뚜렷하게 나뉘었다. 하지만, 2,500만 달러의 싼 제작비로 개봉 첫날 1위, 개봉 첫주에는 벤 스틸러의 대작 코미디 《트로픽 썬더》에 이은 2위에 오르는 등 총 7,000만 달러를 벌어들여 콜롬비아의 알짜 영화가 됐다.

미모의 할리우드 여배우들을 못난이 분장을 시켜 화장과 옷차림만으로 여신이 되거나 아름다운 외모가 전부라고 생각했던 쉘리가 지적인 남자 올리버를 만나면서 외모가 전부가 아님을 깨닫게 되는 등 뻔한 플롯이다. 제목인 하우스버니는 사감을 뜻하는 하우스마더의 재밌는 변용.

 

아메리칸 아이돌인 캐서린 맥피가 마지막에 “I Know What Boys Like”를 부르는 것으로 대미를 장식한다.

 


 

[Copyright ⓒ 로맨스웹진 로맨시안(www.romanc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