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수정 삭제
Extra Form


뉴욕의 차세대 거물 디자이너로 각광받고 있는 멜라니(리즈 위더스푼). 그녀는 모든 일에 있어서 승승장구중이다. 새로 시작한 패션쇼는 각 패션지들의 호평의 대상이고, 모든 뉴욕녀들의 왕자님인 연인 앤드류(패트릭 뎀시)는 그녀를 위해서 세상에서 가장 멋진 프로포즈를 해온다.

하지만 멜라니에게는 앤드류의 멋진 결혼 신청에 즉시 예스라는 대답을 하지 못할 사정이 있었으니 그것은 다름아닌 그녀가 유부녀라는 것. 멜라니는 앤드류와 결혼을 하기 위해서 7년동안이나 발을 끊었던 고향 알라바마로 내려가 남편 제이크(조쉬 루카스)에게 이혼서류를 내민다.

검은 머리의 구리빛 피부, 지성적인 외모, 높은 학벌, 상류 가문의 혈통으로 당장 로맨스 소설에서 걸어나온 것 같은 멋진 남자에게 프로포즈를 받는 것은 이세상 대부분의 여자라면 한 번쯤 마음속에 품어받을 희망사항이다. 하지만 이것이 현실로 내게 닥친다면 진정 내 반쪽인 것 같은 남자를 버리고 왕자님을 택할 수 있을 것인가라는 물음에서 영화는 시작된다.

알라바마는 뉴욕이 속해 있는 미북부와는 차별화되는 특유의 남부의 문화가 살아있는 미국남동에 위치한 주로 원제 스위트 홈 알라바마를 우리 말로 이해하기 쉽게 바꾼다면 내 고향 충청도쯤에 해당하는 제목이다.

영화 전반에는 기존의 우리가 익숙했던 북부의 차갑고 화려한 (?) 문화 대신 촌스럽지만 한결 정이 넘치고 사람 냄새가 나는 남부의 문화를 볼 수 있다. 배경으로 사용되는 남북 전쟁 이전의 저택은 고풍스러움을 더하며 우리네 시골 장터같은 느낌을 주는 마을 축제도 친숙하게 다가온다. 주인공 멜라니역을 맡은 리즈 위더스푼은 앨라배마주 바로 위에 위치한 테네시주 출신으로 남부 문화를 알릴수 있다는 점에 강하게 끌렸다고 한다.

《스위트 알라바마》는 리즈 위더스푼의, 리즈 위더스푼에 의한, 리즈 위더수푼을 위한 영화라고 할 만큼 그녀의 매력을 200% 정도 살아있다.

절대적인 미인이라고는 할 수 없는 리즈는 이 영화에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두가지 얼굴인 냉철하고 이지적인 표정과 말괄량이 소녀 같은 얼굴을 모두 완벽하게 표현해냄으로써 금발의 로맨틱 코미디 히로인 1순위인 맥 라이언을 왕좌에서 끌어내렸다.

뿐 만 아니라 영화 내내 그녀가 선보이는 다양한 패션 스타일은 한눈에 여성 관객들을 사로잡아 신세대 패션 아이콘으로서 당당한 위치까지 한꺼번에 점령해버렸다. 그래서인지 이 영화는 미국 로맨틱 코미디 사상 최고의 개봉 수익을 걷어들였고, 주인공 리즈 위더스푼의 몸값은 미국 여배우중 4번째로 높은 위치를 차지할 만큼 수직상승을 하게된다.

내용면에 있어서 스위트 알라바마는 기존의 로맨틱 영화의 공식을 벗어나면서도 한편으로는 철저하게 따르는 영화이다. 멜라니는 기존의 여주인공과는 다르게 내외적으로 자신감이 넘치는 긍정적인 역활 모델을 수행하며 선택받는 것이 아니라 그녀가 자신의 의지로 선택한다는점에서 차별성을 갖지만, 그녀가 뉴욕의 왕자님과 조강지부 사이에서 갈등하다가 마지막에 누구를 선택할 것이냐는 문제는 로맨스 영화팬이라면 누구나 짐작 가능할 정도로 뻔하게 진행된다.

그래도 이 영화가 끝난 뒤 재미있다고 느낄 수 있는 이유는 영화속에서 하나하나 드러나는 요조숙녀 멜라니의 귀여운 악행을 보는 재미와 관객들에게 아직은 가슴에 물질적인 것보다는 정신적인 것이 먼저 다가오는 낭만이 살아숨쉬기 때문이지 않을까?

※엔딩 그 후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영화의 스텝롤이 올라가면서 흐르는 영화속 등장인물들의 에필로그겪인 사진들을 반드시 볼것.

조지 펜튼(George Fenton ) 는 에버 에프터,애나 앤 더 킹, 하얀 궁전같은 수 많은 로맨스 영화음악을 담당한 베테랑 작곡가이다. 주제가인 Sweet Home Alabama는1974년 서던 록의 대표주자인 레너드 스키나드(Lynyrd Skynyrd)가 발표해 히트했던 곡으로 아름다운 내고향 알라바마에 대한 헌사 같은 노래이다. 사우드트랙에서는 청아한 목소리의 싱어송라이터 주얼(Jewel)의 목소리로 들을 수 있다. 그 밖에도 앨범에는 10대 락소녀 에이브린 라빈, 모던 락밴드 콜링등의 최신곡과 함께 미국 남부의 정취가 느껴지는 돌리 파튼, 쉐논 맥날리등의 컨트리, 블루스 계열의 음악이 고루 안배되어 있다.
[Copyright ⓒ 로맨스웹진 로맨시안(www.romanc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