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Nov 28, 2006

2% 부족한 달콤함 -《윌리엄 던포드,1816/줄리아 퀸》

by 삼월토끼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Extra Form
장르 역사
국가 미국
출판년도 1996
원제 Minx
출판사 신영미디어
문학상 1996년 로맨틱 타임즈 리뷰어스 초이스 British Isles Historicla Romance 부문 노미네이트
할리퀸 종류1 싱글
애쉬번 공작의 사촌이자 벨 블라이던의 가장 친한 친구인 윌리엄 던포드. 친구와 사촌 커플의 닭살 애정 행각에 질린 윌리엄이 자신만은 절대 그런 수렁에 빠지지 않겠다고 단언한다. 하지만, 얼마안가 윌리엄은 생각지도 못한 자작 작위와 영지를 상속 받고 헨리 라는 피후견까지 떠맡게 된다. 한편, 오랫동안 영지를 관리하던 헨리에타(헨리)는 윌리엄의 출현으로 영지의 관리권을 위협 받게 되자 음모를 꾸며 그를 내쫓을 생각을 한다.

줄리아 퀸은 지극히 단선적인 이야기 구조에 신랄한 혀를 통한 위트와 자신의 과오를 인정하고 사랑을 통해 보다 성숙한 인간으로 성장해 가는 캐릭터들로 하여금 작품을 이끌어 가게 만드는 작가이다. 결혼, 편견과 오해, 사랑을 통한 화합 같은 주제와 작품 초기에 나오는 제인 오스틴 풍의 풍자 섞인 묘사, 위트 넘치는 대화문 등은 그녀가 제인 오스틴의 후예가 되고 싶어함을 알게 해준다.

책 속에 묘사되어 있는 섭정 시대 상류층 문화는 헨리 만큼이나 당시 풍습에는 무지한 현대의 독자들의 구미를 당긴다. 하지만, 오랜 연구를 통해 당시 풍경과 인물들의 모습을 생생히 잡아냈다고 하기에는 내용이 수박 겉 햝기에 그친다.

후견인이 피후견인과 사랑에 빠져 결혼을 감행한다는 진부한 소재는 이런 부족한 뒷받침으로 인해 더더욱 빛을 잃는다.

소설의 내용보다 부가적인 사실이 더 흥미를 준다. 작가인 줄리아 퀸은 이 작품을 쓰기 위해 예일의대를 그만 뒀으며 극중 애완용 토끼 루퍼스는 작가의 애완용 토끼 루터퍼드에서 영감을 얻어 등장 시켰다.

윌리엄의 연적으로 등장한 벨 블라이던의 동생 네드 블라이던 은 앤솔로지 <Where's My Hero?>에서 “A Tale of Two Sisters” 편에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빌링턴 백작 찰스 위컴비는 <Brighter than the Sun,1997,Avon : 햇살 아래 입맞춤>편의 주인공이다.


블라이던가 시리즈
1권《Splendid,1995 : 애쉬번 공작,1816(신영미디어)》
2권《Dancing at Midnight,1995 : 레이디 블라이던,1816(신영미디어)》
3권《Minx,1996 : 윌리엄 던포드,1816(신영미디어)》

[Copyright ⓒ 로맨스웹진 로맨시안(www.romanc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