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Nov 04, 2006

명랑유쾌 로맨틱 스릴러 - 《죽어도 GO》

by 삼월토끼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Extra Form
장르 현대
국가 미국
출판년도 2004
원제 To Die For
출판사 로맨스파크
할리퀸 종류1 싱글
죽어도 고린다 하워드가 달라졌다. 달라져도 이만 저만 달라진 게 아니다. 이미 변화는 <미스터 퍼펙트>부터 어느 정도 감지됐었지만, 살인,시체,형사로 대변되는 정통 하드 보일드풍 로맨틱 서스펜스를 쓰던 작가가 사랑스러운 금발의 치어걸이 등장하는 코지 미스터리로 갑작스레 노선을 변경을 한 것은 전혀 예상치 못했던 일이다.

린다 하워드에게도 ‘달콤하고 사랑스럽다’라는 표현이 더 이상 어색하지 않다. 단언컨대 린다 하워드의 작품을 처음 접하는 독자라면 린다 하워드를 요즘 유행하는 쇼퍼홀릭풍의 칙릿을 쓰는 작가라고 오해 할 지도. 우선 줄거리부터 살펴보기로 하자.

전형적인 중산층 백인 가정에서 태어나 학창 시절 내내 치어 리더를 하며 공주님 대접을 받고 살아온 블레어 맬러리. 대학 졸업과 동시에 케네디 2세 짝퉁 처럼 생긴 정치 지망생 부자 남편을 얻고 4년 동안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하는 듯싶었지만, 설날 아침 남편과 막내 동생이 키스 하고 있는 현장을 포착 한 뒤 막대한 위자료와 함께 결혼 생활을 마감한다.

위자료로 근사한 헬스 클럽을 차린 블레어는 남다른 경영 감각을 발휘해 사업가로서도 승승 장구 한다. 어느 날부터 클럽의 요 주 회원인 니콜이 그녀의 신경을 긁기 시작한다. 전형적인 따라쟁이(카피캣) 증상을 보이며 그녀의 머리 모양, 옷차림 등을 흉내 내던 니콜은 급기야 블레어가 소유한 벤츠와 비슷한 차종으로 새 차를 구입하기 까지 한다.

더 이상 니콜의 행태를 참아낼 수 없게 된 블레어는 다른 회원들의 동의를 얻어 내 니콜의 클럽 회원권 기간 연장을 거부하고 니콜은 한 바탕 행패를 부린 뒤 클럽에서 떠나는데 그 날 저녁 니콜이 헬스 클럽 주차장에서 살해 당한다. 하필 유일한 목격자는 블레어.

그 뒤 누군가 블레어의 차를 망가뜨리고 그녀에게 총격을 가하는 사건이 연이어 발생하자 블레어는 2년 전 불유쾌한 만남을 가졌던 형사 반장 와이어트의 도움을 받게 된다.

내 용만 놓고 본다면 기존의 전형적인 로맨틱 서스펜스물의 구도를 따라가고 있다. 하지만 위험에 빠진 아름다운 여주인공과 그녀를 보호하는 거친 형사 반장 사이에서 불타 오르는 로맨스와 시시각각 조여 오는 긴장감을 예상하는 독자에 코웃음 치기라도 하듯 소설은 시종일관 밝고 명랑하다.

1인칭 시점에 가볍고 짧은 호흡의 구어체 문장이 꼭 요즘 칙릿 같다. 여주인공이 전직 치어 리더인 만큼 패션도 필수불가결 한 요소다. 어떤 위험 천만에 빠진 상황에서도 주변 인물의 패션 체크를 놓치지 않는 블레어의 행동은 칙릿을 읽고 있는 듯한 데자브 현상까지 일으킨다.

쉴새 없이 수다를 늘어 놓는 캐릭터 역시 기존과 달라도 너무 다르다. 블레어의 외모는 금발의 전형적인 백치 미인이지만 그녀는 도리어 이런 외모가 주는 편견을 역으로 이용해 사건의 방향을 자신에게 유리한 쪽으로 돌려 놓는다. 소위 요즘 용어로 콘트라 섹슈얼인 것이다. 무엇보다 블레어만의 매력은 스스로에게 솔직하고 당당하다는 것. 자기모순적인 귀여운 변명을 늘어 놓을지언정 그녀는 자신의 욕망을 감추지 않고 주변의 시선도 크게 의식하지 않으며 자신만의 인생을 즐긴다.

현실에 재빠르게 적응해 진화한 블레어와는 달리 와이어트는 과거의 남성성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하지만 2년 전 블레어가 순종형 여성이 아니라라는 이유로 과감히 차 버렸던 모습은 온데간데 없이 사랑을 얻기 위해 요즘 훈남 스타일의 남자로 업그레이드 하는 달라진 면모를 보여준다.

린다 하워드의 <블레어 맬로리> 시리즈는 앞서 발표 돼 큰 성공을 거둔 자넷 에바노비치는 <스테파니 플럼> 시리즈를 연상 시키게 한다. 미국에서는 얼마 전 블레어 맬로리 시리즈의 후속작인 <Drop Dead Gorgeous>가 출간 됐는데 내용은 한참 결혼식 준비로 분주한 블레어가 또 다시 살인 위협에 시달리는 이야기다. 설마 로맨틱 스릴러계의 <쇼퍼홀릭>이 되는건 아니겠지.

블레어 맬로리 시리즈
1권《To Die For,2004 : 죽어도 GO(로맨스파크)》
2권《Drop Dead Gorgeous,2006》

[Copyright ⓒ 로맨스웹진 로맨시안(www.romanc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