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수정 삭제
Extra Form
장르 패러노말
국가 미국
출판년도 2005
원제 Twilight
출판사 북폴리오
할리퀸 종류1 싱글
엄마와 단둘이 살던 고등학생 이사벨라 스완은 어머니에게 남자친구가 생기자 캘리포니아를 떠나 거처를 아버지 네로 옮긴다. 아버지가 사는 곳은 그녀가 떠나온 도시와는 대조적인 미국에서 가장 비가 많이 내리는 음침한 분위기의 워싱턴주의 소도시 포크스. 벨라는 전학 첫 날 인간의 외모가 아닌 창백하고 비현실적인 아름다움을 지닌 다섯 명의 아이들과 마주친다. 벨라는 유난히 외모가 돋보이는 갈색 머리카락의 에드워드 컬렌에게 묘한 느낌을 받지만 생물 수업 시간에 옆 자리에 앉은 에드워드는 그녀에게 적대적인 태도를 취한다.

「세 가지는 아주 확실했다. 첫째 에드워드는 뱀파이어였다. 둘째, 그의 일부는 내 피를 갈망하고 있었다. 그리고 셋째, 나는 돌이킬 수 없이 무조건적으로 그를 사랑하고 있었다.」라는 홍보 문구처럼 《트와일라잇》은 뱀파이어를 주인공으로 십대 로맨스물이다. 스테프니 메이어의 데뷔작이며 ‘영 어덜트(young adult novel)’ 라 불리는 고학년 대상의 소설로 뉴욕타임즈 편집자 추천작, 퍼블리셔스 위클리의 “2005년 장래가 가장 기대 되는 신인”,틴피플지의 “핫 리스트” 선정, 미도서관연합회 선정 “십대를 위한 베스트 10” 이며 20여 개국에 번역 출간됐다. 후속작인 《뉴문》은 '로맨틱타임즈 리뷰어스 초이스 영어덜트 노블'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기도 했다.

자 신의 뱀파이어물이 다른 작품과 유사할까 봐 아예 다른 뱀파이어물을 읽지 않았다는 작가의 말처럼 《트와일라잇》의 여주인공 벨라와 에드워드의 캐릭터는 기존의 캐릭터와 차별화 된다. 벨라는 으레 뱀파이어물이 라면 등장하는 버피류의 전사형 캐릭터가 아닌 평범한 고등학생이다. 에드워드는 뱀파이어이긴 하지만 햇빛 속에서 도리어 그는 찬란하게 빛을 발하며 십자가를 봐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다만 피를 먹는 습성은 그가 뱀파이어임을 증명한다. 인간을 습격해 피를 빨기보다는 배가 고플 때는 곰이나 소를 잡아 피를 공급하는 것이 인간과의 공존을 위해 선택한 차선책이다. 평범한 인간 십대의 첫사랑 이야기에도 문제는 항시 존재하는데 인간과 뱀파이어의 첫사랑이라면 두 말할 필요가 없다. 평범한 인간 십대가 성욕구로 문제를 일으킨다면 에드워드는 벨라의 독특한 피냄새에 매혹되고 항상 그녀의 피를 빨고 싶은 욕구에 몸부림친다. 십대용 소설이라 성적인 표현은 아주 약하지만 분위기가 전달하는 로맨틱함은 여느 로맨스소설 못 지 않게 감각적이다. 미묘한 감정 변화를 명징하게 포착해내는 작가의 능력이 대단하다. 에드워드와 함께 있다가 다른 뱀파이어의 먹이 감이 되는 위기에 처한 벨라는 자신의 에드워드의 짐이 된다는 생각에 뱀파이어가 되길 원한다. 벨라가 바람처럼 과연 뱀파이어가 될 수 있을까? 그 실현여부는 최종판인 《Breaking Dawn》에서나 밝혀질 듯 싶다.

작가는 좋아하는 작가 리스트에 제인 오스틴,샬럿 브론테,다프네 뒤모리에(레베카의 작가),루이자 메이 올콧, 로맨틱 서스펜스 작가 자넷 이바노비치를 올려놓고 있다. 특히 자넷 이바노비치의 웹사이트를 링크시켜놓을 정도인데 그녀가 첫 소설로 서스펜스와 로맨스가 섞인 십대용 소설을 발표한 것이 전혀 이상하지 않다.

《나의 뱀파이어 연인》 삼부작으로 예고된 시리즈는 2007년 7월 MTV 필름과 계약을 해 《Twilight the Movie》 라는 제목 하에 영화화 준비중이다. 작가의 홈페이지에 가면 작가가 캐스팅 되길 원하는 배우들을 볼 수 있다. 원작의 캐릭터가 인간이 아닌 외모를 지닌 뱀파이어들이기에 배우들의 얼굴이 대단히 출중하다.

나의 뱀파이어 연인 삼부작
1권 Twilight,2005 : 트와일라잇(북폴리오,2007)
2권 New Moon,2006 : 뉴문(북폴리오,2008)
3권 Eclipse,2007 : 이클립스(북폴리오,2008)
4권 Breaking Dawn,2008




[Copyright ⓒ 로맨스웹진 로맨시안(www.romanc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