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수정 삭제
Extra Form
장르 현대
국가 미국
원제 Strictly Business(1988)
출판사 신영미디어
할리퀸 종류1 카테고리
시리즈 HR
화장품 회사의 공동 창업자인 아버지들 덕택에 어린 시절 친남매처럼 자란 지나 웨스트와 블레이크 위테이커는 성인이 된 뒤 사업을 물려받아 사장과 회장으로 한 직장에서 근무한다. 같은 아파트 이웃사촌인 탓에 주변 사람들에게 동거하는 것으로 오해를 받는 상황에서도 우정을 지켜가던 두 사람의 관계는 지나가 새로 출시할 향수 명에 세계적인 모델 미건의 이름을 붙이자는 제안으로 블레이크와 미건이 만나면서 삐걱대기 시작한다.

항상 친 오빠 같이 봐왔던 이성 친구가 어느날 남자로 느껴지면서 벌어지는 사건이 주요 줄거리로 진부함 테마이긴 하지만 작가는 우정 이상 사랑 이하의 미묘한 감정을 꽤 감칠맛 나게 풀어간다. 지나에게 장난스럽게 프로포즈를 하는 블레이크의 본심이 드러나는 장면이 하일라이트. 리 마이클스는 할리퀸 시리즈의 초기 번역 출간 시절부터 인기를 끌었던 작가로 《룸메이트 교수님》,《그림자 사냥꾼》등의 할리퀸 작들은 기억하는 팬들이 많다. 20년 이상 꾸준하게 작품 활동 끝에 작가의 포스가 다한 탓인지 최근 작품들은 과거에 비해서 흡입력이 현저하게 떨어지는 경향이 있다.

국내에는 할리퀸북스(HB) 21번으로 1989년에 출간됐으며 작가의 홈페이지에서 원문으로도 서비스되고 있다. 원제는 사업적인 관계에만 국한됐다는 뜻인데 번역 제목인 “이브의 사과”는 도통 작명의도를 짐작 할 수가 없다. 다만, 여주인공 지나가 즐겨 먹는 과일로 사과가 등장한다는 것이 유일한 단서. 출판사측에서 혈육 같은 남자에게 사랑을 느끼기 시작한 여주인공의 마음을 금기를 어기고 사과를 베어 문 행위로 해석한 것은 아닐까 하고 추측해 볼뿐이다.
[Copyright ⓒ 로맨스웹진 로맨시안(www.romanc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