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수정 삭제
Extra Form
장르 현대
국가 아일랜드
출판년도 2003
원제 The Frenchman’s love-child(2003)
출판사 신영미디어
할리퀸 종류1 카테고리
시리즈 HP
만약 할리퀸 중 한 권을 골라 국내에서 드라마화 시킨다면 필자는 강력하게 린 그레이엄을 추천하고 싶다. 린 그레이엄 소설의 특색이라면 극적인 상황에서 가장 정형화된 플롯과 캐릭터로 갈등 구조를 극한까지 몰고 간 뒤 해피엔딩으로 마무리해 카다르시스를 분출하도록 유도하고 이야기 구조는 한 눈에 봐도 파악이 가능하도록 쉬우며 선악의 대비도 뚜렷하다. (TV 방영시 일정 시청률이 보장되는 일반적인 연속극과 구성 방식이 유사하다.)

한 마디로 린 그레이엄은 일반적인 여성 독자들이 가장 좋아할만한 이야기 거리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다는 것이고 평가 절하하면 별다른 고민 없이 유사한 이야기를 양산해 할리퀸을 저급한 오락 거리로 만든데 공헌했으며 순결 이델올로기, 부계혈통주의, 남성의 소유욕 정당화로 남성주의 문화를 여성에게 절처하게 재학습시키는데 이바지했다고 표현할 수 있다.

친하게 지내는 영국인 4가족이 연례 행사인 여름 휴가를 위해 프랑스의 작은 농가를 빌린다. 그 농가가 위치한 곳은 그 지방 유지의 소유지에 맞닿아 있는 곳으로 지방 유지 일가는 영국인 관광객들을 못마땅해한다.

유지 일가중 차세대 수장격인 20대 남성은 우연히 관광객 무리중에서 아름다운 여주인공을 보게 되고 그녀가 자신을 유혹한다 착각해 사랑에 빠진다.

영국인 관광객들의 차와 유지 일가의 수장(남주인공의 아버지)의 자동차가 사고를 일으켜 양쪽 모두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하나 하필이면 여주인공의 아버지가 차의 운전을 했다는 죄로 여주인공과 남주인공은 원수 사이가 돼버린다.

여주인공은 남주인공에게 자신의 임신 사실을 알리려고 찾아가나 남주인공은 이미 여주인공이 감췄던 또 다른 비밀(당시 나이 16살)을 알고 있어서 그녀를 거짓말장이로 몰아세우며 외면한다.

부모를 잃고 졸지에 미혼모가 된 여주인공은 맘 좋은 여자 친척의 도움으로 아이를 출산한 뒤 10년쯤 세월이 지나 우연한 사건으로 남주인공과 다시 만난다. 10년만의 재회지만 남주인공은 여주인공을 잊지 못하고 있었고 10년동안 수절 과부와 비슷하게 정절을 지켜온 여주인공도 마찬가지 여기에 남주인공은 자신의 아이의 존재까지 알게 되자 결혼을 강요한다.

억지로 한 결혼이지만, 두 사람은 진정으로 서로를 사랑한다는 것을 알게 되고 10년전 두 사람의 사이를 갈라놓았던 방해자(남주인공의 현 약혼녀)는 자신의 음모가 밝혀지자 쓸쓸히 퇴장한다.

사랑의 신부(Brides of L'Amour)의 3부작의 1편 《The Frenchman’s love-child,2003 : 프렌치 키스(신영할리퀸)》의 줄거리로 전형적인 린 그레이엄표 드라마와 캐릭터로 꽉 채워져 있다. (제발 그녀가 차기작에서는 여주인공의 나이 연령대를 25세 이상으로 올려주길 바란다. 18~20살의 갓 소녀티를 벗은 여주인공이 공공연하게 임신을 하거나 결혼을 강요받는 스토리는 범죄다.) 배경을 서울과 지방으로만 바꾼다면 당장 국내에서 트렌디 드라마화해도 손색이 없을 것 같다.

사랑의 신부(Brides of L'Amour)
1권《The Frenchman’s love-child,2003 : 프렌치 키스(신영할리퀸)》
2권《The Italian boss's mistress,2004 : 엔젤 키스(영할리퀸)》
3권《The banker's convenient wife,2004 : 버드 키스(신영할리퀸)》

[Copyright ⓒ 로맨스웹진 로맨시안(www.romanc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