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수정 삭제
Extra Form
장르 위민스픽션
국가 영국
출판년도 2002
원제 Staying At Daisy's
출판사 신영미디어
할리퀸 종류1 싱글
데이지 호텔로 오세요유명한 아동용 그림책 작가인 아버지가 시골 저택 호텔을 산 탓에 호텔 지배인으로 일하게 된 데이지는 송년 파티 도중 남편 스티브가 차 사고를 당해 뇌사 상태에 빠졌다는 연락을 받는다. 병원에 도착한 데이지는 남편 옆 자리에 묘령이 여인이 동승하고 있었으며 그가 자신과의 이혼을 무마시키기 위해서 내세웠던 암까지 거짓이었음을 알게 된다.

1년 후, 결혼 피로연을 준비하던 호텔 종업원 타라는 결혼식 신랑인 도미니크가 자신의 전 남자친구임을 알고 괴로워한다. 결혼식 전 우연히 도미니크와 마주친 타라는 도미니크의 유혹에 넘어가 키스를 하던 중 신부의 동생에게 들켜 망신을 당한다. 데이지는 자신의 절친한 친구이기도 한 타라의 결백을 주장하지만, 신랑 들러리인 전직 유명 럭비 선수 데브는 그녀를 몰아붙이고 결국 타라와 데이지는 결혼식을 망치기 않기 위해 신부측 에게 사과를 하게 된다.

데이지는 얼굴이 약간 예쁠 뿐 일상 도처에 가면 언제든지 마주칠 수 있는 평범한 여성이다. 깍쟁이처럼 굴고 싶으면서도 세상 궃은 일은 다 도맡아 하게 되고, 새로 만난 남자에게 자신이 능력있는 커리어 우먼이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 동분서주지만, 그 남자는 그런 면에는 관심도 없다. 또 새 남자친구가 전 남편처럼 얼굴만 번지르한 바람꾼이 아닌가 하고 망설여지면서도 그 바보 같은 유혹에 홀라당 잘도 넘어가고 만다. (당연히 후에 왜 그랬을까로 이어지는 자아비판은 필수!)

데이지의 아버지 헥터는 겉으로는 마을의 풍채 좋은 노신사이나 얽매이는 것이 싫어 타라의 고모 매기와 합의하에 돈을 주고 받는- 매춘을 저지르는 - 뻔뻔한 인물이며 매기는 타라 눈에는 홀로 당당하게 사는 독신 여성으로 보이지만 사실 헥터를 사랑해서 그가 요구하는 말도 안되는 관계를 수용하고 사는 가련한 여인이다.

타라는 수 많은 남자에게 이용만 당하고 버림 받기를 반복 하나 유부남 도미니크에게 헤어나오지 못하고 그의 거짓말을 눈감아 주는데 이런 타라와 도미니크의 관계는 흡사 데이지의 전 남편 스티브와 그의 불륜 상대 멜라니의 감춰진 관계를 그대로 보여주는 듯 하다. 작가는 스티브와 멜라니의 불륜 관계와 타라와 도미니크의 불륜 관계에서 보여지듯 남자들의 뻔한 거짓말을 통렬히 풍자하고 앞으로 똑같은 관계가 등장 인물만 달라질 뿐 무수히 반복 될 것이라는 것을 암시한다. 또한 10점 만점 남자를 고르려다 결국 0점짜리 만난 데이지의 경우처럼 고르고 골라도 결국 다 똑같은 남자일뿐이라는 연애사의 허무한 이론을 꺼내 한층 더 독자들을 암울하게 만든다.

하 지만 작가가 손을 들어주는 쪽은 따뜻한 해피 엔딩이다. 전에 만난 남자 때문에 앞으로의 인생을 낭비하지 말라는 교훈적인 말과 함께. 작가가 진정으로 하고 싶었던 말은 세상에는 좋은 남자도 나쁜 남자도 아닌 단지 남자가 존재할 뿐이니 종류별 남자에 따라 시기적절하게 대응하라는 것은 아닌지.

인물간의 숨겨진 이면 관계를 잡아채는 날카로움, 남녀간의 미묘한 심리전, 한 방씩 날리는 위트, 보통 사람들의 심리는 콕 집어내는 섬세함, 개성 만점의 등장 인물들, 다음 장을 전혀 예측할수 없는 스토리 전개, 행복한 해피 엔딩까지 뭐하나 버릴 것이 없다. 다만 부조리한 현실을 전혀 순화시키지 않고 그대도 묘사해 책을 읽다말고 분에 못이겨 독서를 중단 해야하는 사태가 올수도 있으니 주의 할 것.
[Copyright ⓒ 로맨스웹진 로맨시안(www.romanc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